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HOME   >   교회소개   >   인사말
선교지 소식
게시판 내용
2023년 6월 1일 몽골에서 온 편지
작성자 담당자 등록일 2023-06-02 10:20:27 조회수 47

<몽골에서 보내는 선교소식>

 

주님의 크신 은혜가 동막교회 곽재욱목사님과 온 교우분들에게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특별히 몽골 함팅토야교회를 위해 기도와 사랑으로 변함없이 후원해 주시는 장로님들과 이번에 몽골선교 20주년을 기념하며 방문해 주시는 모든분들에게 주님의 이름으로 고마움의 마음을 전합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날마다 은혜 충만한 삶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여러분들의 도우심에 감사드리며 기도제목과 함께 여름사역(5-8)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몽골 물가가 작년에 비해 2배 이상 상승하여 사역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금년 여름 사역(5-8)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별히 여러분들의 사랑과 헌신으로 세워진 몽골 함팅토야교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잉케목사님을 위해 기도와 사랑 으로 도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 어!성경 전문강사 2기 스쿨을 위해

4월부터 시작된 2기 전문강사 스쿨이 은혜가운데 진행되고 있습니다. 8월에 졸업할 예정으로 14명의 몽골 목회자들과 리더들이 학생으로, 5(구약과정/1421일 완료)8(신약과정/712) 2번의 몽골 방문을 통해 강의하는 8명의 한국인 EL전문강사들과 13명의 몽골인 전문강사들이 스타(스스로 타인을 섬김)로 섬기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5개월 동안 하루에 평균 4시간 이상씩 70여개의 영상강의를 들어야 하고 10과목의 레포트와 10편의 묵상 설교문을 제출해야 하며 또 3번의 시험과 교수임용식의 강의를 직접 해야 하는 어려운 실습과정을 통과해야 됩니다. 가르치는 전문강사나 전문강사과정을 교육받는 학생들 모두 은혜가운데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몽골 예닮동산 T,D 영성훈련(Tres Dias) 13기 집회를 위해

#13기 예닮동산이 612-15일에 몽골 비오은혜 수련장에서 열리게 됩니다.

주바라기와 도우미 도합 20여개 몽골교회 몽골 목회자들을 포함해 총 120여명이 참석하게 되는 이번 영성훈련에 주님의 은혜가 풍성히 임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재정적인 어려움도 함께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CICU(California International Christian Univercity) 학위 수여식을 위해

작년에 이어 3명의 몽골 목사들이 미국 CICU 신학대학원 목회학 석사(M,div) 학위과정을 마치고 졸업하게 됩니다. 621일에 열리는 학위수여식에는 CIU총장 한승돈박사가 직접 몽골을 방문하여 학위를 수여합니다. 올바른 신학과 목회적 영성이 준비된 목회자로 섬기는 몽골교회들 모두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4. 정서코칭 상담학 세미나를 위해

몽골 목회자 훈련원(원장:정광윤선교사) 주관으로 지난 428사단법인 한국 청소년 상담협회(여성가족부소속)” 소속 강사들의 강의를 통해 2달 동안의 교육과정을 마친 재한몽골교인(목사,전도사,사모,신학생등) 12명이 새문안교회당에서 열린 졸업식예배와 함께 정서코칭 2급 상담사 자격증 취득하였습니다.

그리고 상담협회 4명의 강사들이 몽골을 방문하여 626-30일까지 50여명의 몽골인들에게 부부상담, 가정치유상담 세미나를 하게 됩니다. 몽골 목회자들은 물론 불신자들까지 참여하게 될 이번 상담치료를 통해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기도로 도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5. 장로회신학대학교 방문 목회학 교육과정을 위해

서울 동노회 주관으로 717-28일까지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열리는 몽골 목회자 특별교육세미나20여명의 몽골 목회자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장신대 교수들과 한국교회 목사님들을 통해 새벽 5시 기도회를 시작으로 밤 9시까지 신학 및 목회학 교육을 받게 됩니다.

한국에서 몽골교회를 담임하는 몽골 목회자들도 참여하게 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매년 여름 계속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몽골 목회자들에게 전할 선물용 생활용품도 필요하며 재정적인 문제를 위해서도 기도 부탁드립니다.

 

6. 청소년 브리지임팩트 캠프사역을 위해

작년에 이어 ”7기 몽골 브리지임팩트 청소년 캠프사역817-20일에 몽골 목회자 훈련원에 속한 25개 교회 2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몽골 캠프수련장에서 열리게 됩니다. 매년 열리는 캠프사역을 통해 몽골 청소년들이 전도 되어지고 몽골 교회의 미래가 희망적으로 변화되어가고 있습니다.

몽골 청소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재정적인 어려움도 해결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7. 재한몽골 서울 함팅토야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정광윤선교사가 3년 전부터 개척 중인 재한 몽골 함팅토야교회가 부흥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10여명의 몽골 교인들로 시작되었지만 올해 더욱 성장하여 30여명의 몽골인이 출석하는 교회로 성장하기를 소망합니다. 현재 출석교인은 개척자로 수고하는 반즐락크치전도사와 남편되는 천승현선생(양평아신대신학대학원재학중), 데기전도사(용인국제신학대학원박사과정중)와 아들 우주(중학생), 바이르토야(중랑구면일초등학교교사), 그리고 유학생 바이르마(광운대대학원경영학과재학중), 바트체첵소미야(서울과기대건축학과재학중), 너민(서울대법대재학중), 새흐나(고려대어학원연수중), 저리거(서울대어학원재학중), 바트체첵서넘(노동자), 뭉흐벌드(한국유학준비중), 자르갈(다문화가정), 호이가(노동자), 6월에 결혼하는 박종석선생과 비암바슈륜 부부를 위해 특별히 기도해 주세요.

 

8. 정광윤,황숙남선교사의 건강과 가정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저희는 514일에 몽골에 들어와 8월 말(7월중에 열리는 장신대세미나로 711일 출국하여 81일 다시 몽골 입국)까지 몽골 함팅토야교회와 델힝다우스교회와 몽골 목회자 훈련원에 속한 25개 교회들을 돌아보며 학위수여식, 상담세미나, 예닮동산영성훈련, 청소년 캠프사역, 목회자 훈련원 강의 사역등 여름사역들을 마치고 귀국하여 재한 몽골 교회들과 연합사역을 감당하려고 합니다.

여호와 이레되신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섭리와 준비하신 이정표를 따라 사역할 수 있도록 영육간에 강건케 하시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샬롬

 

202361일 몽골 정광윤선교사 드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 되리라 하시니라“(1:8)

 

facebook tweeter line